customer

대회개요

조회수 768
제목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경기지역본부 결성식
작성자 beautischool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경기지역본부 결성식 가져
수원 매탄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 경기도의 혁신교육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힘 보탠다!
기사입력: 2013/07/18 [17:31] ㅣ 최종편집: 나눔뉴스.
최정호 기자

비영리교육단체인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지역조직 확대작업 일환으로 추진하고있는 시도지역본부 경기지역본부 결성식이 지난 2013년 7월 16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경기도 수원 매탄초등학교(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로 139) 강당에서 개최됐다.

그동안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는 비영리민간단체로 2001년 교육계의 뜻있는 교육자들이 우리나라 교육의 질을 높이고 우리아이들의 교육 터전인 학교를 변화시키고자 탄생되었다.

이날 결성된 경기지역본부는 작년부터 경기도의 뜻있는 교육자 및 교육관련 종사자들이 모여 다수의 준비모임과 논의를 거친 끝에 공동대표 및 사무처장을 선출하고 이번 결성식을 맞이하게 된것이다.
▲ 경기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결성식에서 축사하는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최정호 기자




















 
 
 
 
이날 결성식에서는 경기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공동대표에는 경기도 안양,과천 교육장을 역임한 현재 안성 문기초등학교 이장우 교장, 시흥교육장을 역임하고 현재 수원 화홍고등학교 교장인 강현재 교장, 그리고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조직위원장을 역임하고, 경기북부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한상석 공동대표가 선출되었다.

그리고 경기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사무국장에는 건국대 논술 아카데미 지도교수를 역임한 시인 조연희씨가 내정되었다.

금번 결성식에는 경기도 김상곤 교육감을 비롯해,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이인규 상임대표, 그리고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의 목표인 학교 현장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올바른 철학을 확립하여 학교를 인간적이며, 생태적인 아름다운 공간으로 가꾸고 리더로서의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여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뜻을 같이하는 다수의 경기도 교육자 및 교육관련 종사자들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앞으로 경기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는 지금보다 더 좋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지역사회 공동체와 함께 학교를 새롭게 만들어 우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참된 스승을 발굴함으로써, 우리 사회를 아름다운 학습공동체로 재탄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결성됐다.

다운로드수 0
첨부파일